Master PDF Editor - 리눅스용 무료 pdf 편집툴

/
0 Comments
리눅스를 사용하고 싶은 열망으로 2000년 대 초부터 리눅스를 취미(?) 삼아 사용해 오고는 있지만, 항상 문서작업을  할 때면 리눅스에 마땅한 툴이 없어서  다시 윈도우로 부팅하여 처리하곤 했었다.
이렇게 나를 번거롭게 만들던 업무 중 하나가 바로 PDF 문서 편집이었다. 편집이래봤자 기존에 있던 그림들을 지우거나 혹은 텍스트를 편집하고,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등의 가장 기본적인 것들과  혹은 페이지들 삭제, 추가, 추출 한다든지 여러 개의 PDF 파일을 하나로 묶는 등의 단순한 것들이기는 했지만 막상 리눅스에서 이것들을 마음에 들게 해결해 줄만한 툴이 없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Master PDF Editor !!! 내가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도 무려 무료다.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무료로 제공된다.)


파일 목록 창에서 파일들을 선택하여 하나의 파일로 묶어주는 merge 기능이 없어서 일일히 파일을 하나씩 불러와 추가해줘야 하는 것 이외에는 내가 원하는 기능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이 정도라면 리눅스 사용중에 PDF 편집을 위해서 다시 윈도우로 부팅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http://code-industry.net/free-pdf-editor.php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우분투 14.10에서 문제 없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였다.

다만 연결프로그램을 Master PDF Editor로 바꾸고 파일 목록에서 PDF 파일을 더블 클릭하였을 때 문서가 열리지 않는 단점이 있다. 프로그램 실행 후, 열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떨궈야 파일이 열린다. ㅠㅠ 이 현상은 특정 PDF 파일에서만 나타나는데, 한글이나 워드 등의 문서에서 PDF 를 생성한 경우나 스캔을 통하여 PDF 를 생성한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제대로 더블 클릭으로 열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뭐가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다.


리눅스에서 PDF 파일 편집이 필요한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얘보다 더 나은 편집 툴이 있다면 추천도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