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를 대체하는 kingsoft office

/
2 Comments
MS office 는 컴퓨터 사용자들이 게임을 제외하고 가장 먼저 접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닐까 싶다. 그렇지만 그 가격이 만만치 않아 누구나 다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 실정이다. MS도 어느 정도 이런 사실을 묵인하는 것이 사실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필요는 하지만 구입을 해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었고, 불법 소프트웨어어를 사용하면서 양심의 가책에 대해서도 자유로울 수 없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대체 소프트웨어들이 많이 나왔는데, 오픈 오피스, 리브레 오피스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겠다. 그렇지만 사용해 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MS office와 환경이 너무 다르다 혹은 그 포맷을 그대로 유지해 주지 않는다라는 불평들을 했다. 결국 비싼 돈을 내고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거나 혹은 또 다시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도둑질을 감행해야 했었다.

그런데 얼마전 알게된 kingsoft office는 이러한 불평들을 잠재울만 했었다.
사용해 본 결과 MS office에서 작성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들을 포맷의 변화 없이 그대로 재현에 주었다. 또한 인터페이스 역시 거부감이 들지 않을 정도로 기존 사용 환경과 거의 비슷하게 느껴졌다.


 
 
수학 선생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수식편집기인데 기존의 오픈오피스나 리브레 오피스에서 가장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수식편집기였다. 기능도 많이 떨어지는데 모양 또한 너무 이쁘지 않아서 쓸 수가 없을 정도였다. 하지만 킹소프트 오피스는 이러한 불만을 제대로 해결해 주었다. mathtype을 만드는 design science사에서 만든 수식편집기가 기본 수식 편집기로 사용되고 있었다.
 
 



기존에 MS office에 기본으로 제공되던 수식 편집기와 다를 바가 없었던 것이다. 수식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대박 사건인 셈이다.

여하튼 현재까지 나온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중 킹소프트 오피스가 가장 MS office 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직 모든 프로그램들을 다 사용해 보지 않았서 자잘한 버그들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직장에서 주로 MS office를 사용하지만 집에서는 구입 비용으로 인해 MS office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좀 더 사용해 보고 구체적인 후기를 올려야겠다.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리눅스로 OS를 갈아타면서 이 오피스를 쓰게되었습니다. 한가지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한글입력할 때 바로 입력되지 않고 밑에 작은 글씨가 생기고 다음글씨로 넘어가야 입력이 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글쓴이님께서는 이런 현상이 없으셨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저는 윈도우 버전만 사용해 봤는데, 리눅스에 설피하여 사용해보니 동일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언어 지원이 완벽하지 않은 kingsoft 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삭제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