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블루투스 레이저 마우스 (thinkpad 빨콩 마우스)

/
5 Comments
3년동안 잘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아크터치 마우스가 고무재질 부분이 찢어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어쩔 수 없이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해야 했다. 맘 같아서는 아크터치 마우스를 다시 사고 싶을 정도로 실용적인 면에서 만족했었지만 지난 3년간 마우스의 제조 기술이 더 발전하지 않았을까 하는 희미한 착각속에 신제품 위주로 마우스를 알아보던 중 눈에 들어온 마우스가 바로 레노보 블루투스 레이저 마우스다. 일명 thinkpad 빨콩마우스다.


thinkpad의 명성은 예전부터 잘 알고 있었고, 2000년 대 후반에는 thinkpad x61 모델을 사용하면서 만족감이 높았던 기억이 있다. 그렇지만 마우스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식 명칭은 Lenovo Thinkpad Bluetooth Laser Mouse 0A36407 이고 간략한 스펙은 블루투스 3.0, 1200DPI 레이져센서, 3버튼, AA배터리*2 이다.


그림처럼 AA사이즈 배터리 2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무게감이 느껴진다. 또한 일반 유선 마우스들에 비해서 마우스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사용 초기에는 그립감과 무게감에서 오는 불편함에 살짝 후회가 되기도 했었다.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엔 딱 좋을 크기임)

그런데 이 모든 후회를 한 방에 날려버릴 장점이 있었으니 바로 클릭감이다.
마우스가 클릭감 하나로도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이 빨콩이 마우스가 처음 가르쳐 주었다. 정말 놀랄만한 클릭감이다. 한번 빠져들면 절대로 빠져나올 수 없을 정도의 클릭감이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다. 클릭감이 무게감이나 크기에서오는 그립감을 모두 잠재우고도 남을 정도이니 말이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 녀석이 한 번 눌러보더니 '와~~~' 소리를 낼 정도니 말 다했다. 또한 윈도우 8.1을 물론 mavericks 에서도 잘 작동하고 우분투 리눅스 13.10에서도 잘 동작하는 것을 보니 그 가치가 더 올라가는 느낌이다. 

여하튼 2달 정도 사용하고 보니 무게감, 그립감에 대한 거부감이 말끔히 사라졋고, 오로지 사길 잘했다는 생각만이 머리속에 남았다. 근래에 돈 주고 산 물건 중에는 가장 성공한 물건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혹시 게임 용도가 아닌 새로운 무선 마우스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한다. 

이런 제길... 오늘이 14년 8월 2일 이니까 제품을 사용한지 8개월 정도 되는 것 같다.
처음 몇 개월 정말 만족하면서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5~6개월이 지날 무렵부터 마우스 스크롤이 튀는 현상이 생기기 시작했다. 마우스를 분해하여 (이것 때문에 드라이버도 새로 구입했음) 휠 주변 청소도 했지만 하루 이틀 지나면 똑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였다. 몇 번을 분해하여 청소하였으나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결국 사용을 포기하였다. A/S를 보내는 것도 귀찮아 집에서 사용하던 12,000원 짜리 유선 마우스를 들고 다니고 있다. 유선 마우스 스크롤이 이상 없이 작동되니 속이 다 후련하다. 아~~~ 높은 만족도는 6개월을 넘지 못하는 것인가?


댓글 5개:

  1. 안녕하세요 ~ 레노버 블루투스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다가 들르게 되었습니다.
    잘 사용하고 계신다니 기쁩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AA 건전지 2개로 보통 얼마나 사용이 가능한가요?
    혹시 SW로 인디케이트를 제공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2. 제가 9월 28일에 구입했는데, 12월 4일 현재 한 번도 건전지를 교환하지 않았습니다. 마우스 사용빈도는 높구요.. 현재로서는 3개월 이상은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밖에 말씀드릴 수 없겠네요.
    그리고 소프트웨어 제공됩니다.

    답글삭제
  3. 이거 한 1년정도 사용했는데요. 지금 클릭이 잘 안되는 현상이 생겼네요...
    여러 마우스 사용해봤지만 이런 현상은 처음이라 AS받으려고 생각중입니다ㅠ

    답글삭제
    답글
    1. 아... 그렇군요... 저도 더 사용해 봐야겠네요.. 아직까지는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저도 1년 전쯤에 이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그간 W500의 윈도우7(64)에서 잘써왔던 마우스였기에, 얼마전 입양한 X1 카본노트북에 사용하려다가 발생한 문제입니다.
      X1 노트북에 윈도우7(32)과 8.1(64) 멀티로 사용중인데 윈도우 7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만 윈도우 8.1에서는 무척이나 거슬리게 끊기네요...
      아무래도 윈도우8.1드라이버가 문제인듯하긴한데요..
      해외싸이트까지 구글링해서 레노버 전용 드라이버도 설치해보았으나...윈도우8.1에서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은 여전합니다.
      윈도우8.1(64)에서 블투 드라이버 다운주소좀 알 수 있을까요?

      삭제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