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FLATRON W2753VC 에 맥북프로 및 HP envy 14 연결하기

/
0 Comments
휴대성을 고려하여 노트북을 사용한지도 어언 11년째다.

나이가 들면서 조그만 화면으로 작은 글씨들을 보고 있자니 눈이 점점 침침해지는것 같아 모니터 구입을 결정하였다. TV까지 되는 모니터를 살까 고려하다가 반응속도가 빠른 모니터 전용 제품을 사야겠다고 마음먹었고,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괜찮다는 LG W2753VC - 27인치 모델로 결정하게 되었다. 원래 젊었을 땐 뭐 하나 사기 위해서 꽤 오랜기간을 고민하고 써치하고 결정했었으나 나이가 드니까 모든 것이 귀찮아서 하루만에 결정하고 질러버리는 우를 범하고 말았다.


여하튼 하루만에 모니터가 도착을 했는데, 문제는 보유하고 있는 HP envy 14에는 d-sub, dvi 연결 단자가 없는 대신에 hdmi,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가 있다는 것이었다. 물론 HP 에서 hdmi를 d-sup으로 바꿔주는 젠더를 제공해 주긴 했는데 이렇게 연결해서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까 선명하지 않고 뿌연것이 10분 문서 작업을 했는데도 눈에 눈물이 맺힐 정도로 눈을 피로하게 했다.


그래서 써치를 시작하여 필요한 것은 hdmi-dvi 젠더를 사야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w2753vc에 hdmi 단자가 있어서 hdmi-hdmi 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긴 했지만, 누군가의 조언에 의하면 hdmi가 원래 컴퓨터 신호를 전달하려고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dvi로 연결하는 것 보다는 선명도가 떨어진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쪽은 포기하고 강원 전자에서 나온 hdmi-dvi 케이블을 만원도 안되는 돈에 구입하게 되었다.





결과는 대 성공이었다. 눈이 아릴 정도로 선명해 지는 화면을 볼 수 있었다. 게다가 맥북프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미니 디스플레이 - dvi 젠더가 필요했고, 애플샵에서 가격을 확인해본 결과 무려 4만원이나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급 좌절.. 애플은 너무 비싸... 그래서 또 검색.. 역시 만원도 안되는 돈에 중소기업에서 만든 젠더를 구입할 수 있었다. 결과는 이것도 대 성공이다. 눈이 아릴정도로 선명하다. 근데 갑자기 궁금한 것이 hp envy 14에 있는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에도 이 젠더가 사용가능한지 였다. 끼워본 결과 이것도 대성공..






강원전자 케이블은 무용지물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해서 새로 완성된 작업환경



혹시 이 모니터를 구입하신다면 반드시 케이블도 같이 구입하길....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