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pad x61에 windows 7 설치

/
0 Comments

작년 가을에 구매한 x61에는 레노보에서 제공하는 기본 어플들이 너무 많이 깔려 있어서 부팅이나 시스템 종료 시 너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물론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을 하나하나 골라서 다 지워주긴 했지만, 뭐랄까 비데 없는 화장실에서 볼 일 보고 나온 그 찝찝함이 남아 있었다.

오늘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링을 해 보니 x61에 USB 메모리를 이용하여 windows 7을 설치하는 과정이 있는 것이 아닌가? 이미 맥북프로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는 나로서는 더 이상 망설일 것이 없었다. 다만 걱정되는 것은 아직까지 한 번도 해 본적이 없는 USB를 통한 윈도우 설치였다. 하지만 나의 걱정은 곧 기우임이 확인되었다. 바로 여기에서 알려주는 대로 따라해 본 결과 너무나 쉽게 windows 7을 설치할 수 있었다.

설치 후에 한 것이라곤 x61 윈도우 7 베타버전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레노버 사이트에서 지문인식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여 따로 설치해준 것 뿐이다. (물론 지문인식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것 역시 필요없다.) 얼추 모든 드라이버들을 다 알아서 잡아주는 듯..

여하튼 생각보다 너무 쉽게 설치가 끝나서 싱겁기까지 하였다.

 

 

윈도우7 설치 이후 부팅 속도가 확연히 빨라졌고, 시스템 종료 속도 역시 확연하게 빨라짐을 느낄 수 있다. 내가 알고 있기로는 내년 3월경 까지는 윈도우7을 사용할 수 있다는데, 그 때가 되면 윈도우 7의 구입을 심각하게 고려해볼만 하겠다.

여하튼 x61에 윈도우7을 설치한 것은 마음에 드는 선택이었다.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