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Java video lecture

/
2 Comments



이게 나이들어서 뭐하는 짓인지는 모르겠지만서도...
뭔가 창의적인 일을 하고 싶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다시 프로그래밍을 공부해볼까라는 위험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예전부터 배우고 싶었지만 이제 배워서 뭐하나 싶어서 미루고 미루던게 어언 10년이 지났다. 이제 다시 프로그래밍을 배워서 뭐할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괜히 자꾸 관심이 가고 죽기전에 한번은 꼭 배워보고 싶은 것이었기 때문에 도전해 보려고 한다. 게다가 우분투 리눅스로 별달리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난 후에 뭔가 할꺼리를 찾아야겠다고 생각하여 찾은 것이 바로 프로그래밍 공부였다.

그래서 오늘 우분투 리눅스에 자바를 설치하고 이클립스까지 설치하였다. 언제나 그렇듯이 또 다시 자바로 "HelloWorld"를 찍어보고는 스스로 뿌듯해하고 있다...ㅋㅋㅋ
그리고나선 책을 한권 사볼까 하다가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는 공자로 자바 강좌를 해 주시는 훌륭한 분들이 많을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검색을 해 봤더니 역시나 훌륭한 분들을 여기 저기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여기 저기 기웃기웃 거리다가 결론내린 것은 그냥 SUN에서 제공하는 Java Tutorials를 보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자바 튜토리얼을 추천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놈의 것이 모두 영어로 되어 있으니...크크크...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바... 기왕 이렇게 된거 영어로 하는 자바 강좌를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을 듣고 있는 것이 편하겠다 싶어서 검색을 시작해서 급기야 찾아내고 말았다.

Java Programming basics

An excellent video lecture course in Java Programming.
Students who view the complete video course will:
  • Understand fundamentals of programming such as variables, conditional and iterative execution, methods, etc.
  • Understand fundamentals of object-oriented programming, including defining classes, invoking methods, using class libraries, etc.
  • Gain exposure to the important topics and principles of software development.
  • Have the ability to write computer programs to solve specified problems.
  • Be able to use a software development environment to create, debug, and run programs.

오...나름 훌륭하다... 교수 아저씨가 너무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면서 얘기를 하는 통에 정신 사나와 죽겠지만, 그래도 아저씨의 건방진듯 초보자 냄새가 물씬 풍기는 말투가 마음에 들고, 다시 학생이 된 것 같은 생각에 마음까지 젊어지는 것 같아 기분도 좋다.

과연 저 강좌를 모두 들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아마도 한 두편 보다가 포기할 것 같다...ㅋㅋ), 시작이 반이라고 했으니 한번 해 봐야쥐...

혹 관심있는 분들은 같이 강좌나 들으면서 스터디나 함 해보시는 것은 어떨런지...




댓글 2개:

  1. 꼭 끝까지 공부하시어 저 좀 가르쳐 주세요...ㅋㅋ

    답글삭제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