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릴렉스 하자...

/
2 Comments


내가 공돌이의 성향을 보여 가끔 아내와 말다툼을 하게 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아내가 밖에서 있었던 열 받은 일에 대해서 내게 말할 때 나는 상황을 잘 생각해보고 아내에게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이 되면 가차없이 "그건 니가 잘못한 거야..."라고 말하고 만다. 물론 아내가 원했던 것은 이것이 아니라 "그런 나쁜놈이 있어?" 라고 맞장구 쳐주길 바랬던 것이다.

난 결혼전 아내의 권유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도 읽었었다. 그 책에도 분명히 이런 상황에 대한 언급이 있었고, 이런 상황에 대한 대처법이 잘 숙지된 상태였지만, 막상 상황이 닥치고나면 알고 있는대로 행동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자기 컨트롤이 안되는 것이다.

예전에는 이런 일도 있었다. 아내와 둘이 개그콘서트를 보고 있었는데 개그맨 박준형이 나와서 확률을 소재로한 꽁트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꽁트에서 나온 확률 계산법이 잘못되었다는 발견하였고, 난 주저없이 "저건 계산이 잘못된 건데..."라고 혼잣말 처럼 중얼거렸었다. 그런데 박준형이 마치 나의 이런 발언을 기다리기라도 한듯, 지금 확률 계산 잘못되었다고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그 분들 그렇게 사시지 마시고 개그 콘서트보실 땐 좀 릴렉스하면서 보세요..라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닌가? 옆에서 갑자기 아내가 깔깔 웃으면서 자기 보고 하는 소리네...라고 하는 것이다. 갑자기 버름해 지면서 내가 그렇게 칼날을 세우고 사나? 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

내 주위에는 나 말고도 이런 사람이 한 명 더 있다.

고강사의 경우 보험설계사가 소위 말하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와서 여러 가지 상품들의 장점에 대해 설명을 하면, 본인의 머리속으로 떠 빠르게 계산을 하여 이거 보다는 내가 알고 있는 무슨 방법이 더욱 높은 수익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교(?)를 한단다. 그 보험설계사의 얼굴을 보지 않았지만 안 봐도 비디오다. 그리고는 정말 자기가 알고 있는 것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포트폴리오를 들고 오는 보험설계사가 있다면 당장 가입하겠다고 한다. ㅋㅋ

(이건 여담이다. 얼마전에는 고강사와 한 카페의 모임에 참석한 적이 있었는데, 거기에 참석하셨던 다른 회원분이 우리 둘이 필요한 대화 이외에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을 보셨던 모양이다. 그러면서 우리 둘의 얼굴에서 "나 이과"라고 쓰여져 있는 것을 보셨다고 후기에 올리셨다. 남들이 보기엔 정말 내가 그렇게 공돌이 모양새로 보이는 것일까?)

여하튼 좀 모든 일에 칼같은 잣대를 들이대지 말고 두루뭉술 살아가야 할텐데 그게 고쳐질지는 잘 모르겠다.

그런데 오늘 나같은 사람을 또 만나게 되었다. ㅋㅋㅋ

네이버에 들어갔더니 누가 왜 1+1=2 인지 지식인에 질문을 해 놓으게 있길래, 재미있는 질문같아 클릭을 했었다. 그랬더니 이런 저런 대답이 있었는데, 다들 그건 약속이니까 그냥 그렇게 알고 있어라 부터 시작해서 전문적인 내용까지 여러 대답들이 있었다.
그래서 내가 좀 릴렉스한 대답을 하나 해줘야되겠다라는 생각으로 (물방울 하나 + 물방을 하나= 물방을 하나)이지 않느냐? 고정 관념을 깨면 새로운 세상이 보인다라고 대답을 올렸었다.
그랬더니 나의 대답에 어떤 분께서 이런 댓글을 달아주셨다.

자연수의 1과 님이 언급한 1은 다른 수학적 대상입니다. 항상 수학적으로 뭔가를 논할 때, 혼동의 여지가 있으면 지금 자신이 다루고 있는 것이 어디에 속하는 대상들인지를 정확히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정관념을 깨는 것도 틀 안에서 깨야지, 괜히 튀어보겠다고 틀 자체를 부정하면 이도저도 아닌 무개념이 됩니다.

이 글을 보는 순간 피식 웃음이 났다. 그래 고강사와 난 외롭지 않아... 이 세상을 칼날 같은 잣대를 가지고 바라보는 사람들은 우리 말고도 많아... 그래서 나도 댓글을 하나 남겨줬다.

"님이 있어 전 외롭지 않습니다."

좋아... 우리 모두 릴렉스~~~






댓글 2개:

  1. good job with the vocabulary......focus more with your grammar. see you!! ^^

    라고 onlinetutor 께서 말씀하셨네...

    이과틱하게 보이는 것 맞소... 헤어스타일과 패션의 변신이 요구되오.

    답글삭제
  2. 그래서 나 요즈음 grammar in use 공부하잖아...ㅋㅋㅋ

    답글삭제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