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Silver

/
0 Comments
맥 사용자들의 모임 카페에서 어떤 분이 Quick Silver라는 소프트웨어가 한번 쓰면 그냥 중독된다고 하는 것이 아닌가? 도대체 뭐길래 그럴까 싶어 한번 설치해 봤다. 솔직하게 말하면 아직도 뭐하는 소프트웨어인지 잘 모르겠으나 일단 spotlight와 비슷한 기능을 하면서 더 많은 기능을 갖고 있는 것 같다. 퀵실버와 관련한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 한다.

More Quicksilver Power Tips


여기에 갔더니만 퀵실버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참 많더라..
그 중에 제일 위에 있는 팁을 한번 해 봤는데...오..나름대로 쓸만하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매번 포스팅 후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 참 귀찮기 그지없었다.
처음엔 매번 애스센스 페이지에 가서 복사를 해 오는 멍청한 짓을 했었고, 지금은 같은 부류의 지난 포스팅에서 긁어오고 있다. 그런데 퀵실버의 shelf를 이용하니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플러그인이 설치되어야 한다.
퀵실버 실행후 메뉴에서 preferences에서 오른쪽 Plug-ins를 클릭한 후, all plug-ins에서 shelf module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메뉴의 Plug-ins에서 shelf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맨위 상단에 보이는 것 처럼 코드가 들어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 간단하게 드래그&드롭을 통해 에디터 창에 갖다 놓기만 하면 코드가 붙는다.
매우 편안하다.

이 기능 외에도 아직 파악하지 못한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다.
spotlight처럼 써치 기능도 강력하고, 다음 그림처럼 액션을 지정할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공부해 보면 정말 중독될만한 소프트웨어가 될 것 같다.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