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에서 웹캠 에러 해결법

/
3 Comments

Skype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설치를 했었다.
회원들끼리는 화상통화가 무료라는 말에 뭔가 다르게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었다.
나의 웹캠은 MS의  Lifecam vx-3000 모델이다. 그런데 이놈의 것이 Skype에서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다.
내 캠을 통해서 내 모습 자체를 보는 것이 불가능했던 것이다.
도구-옵션-비디오 설정 에서도 내 모습은 언제나 회색 박스로만 나타났다.
그런데 웃긴 것은 스냅샷을 찍으면 찍힌다는 것이었다.

Skype포럼에서 확인해본 결과 이러한 문제는 라이프캠 뿐만 아니라 로지텍을 포함한 일부 웹캠에서 나타나는 문제였고, 스카이프 관계자들은 웹캠의 드라이버를 최신 것으로 설치하라는 둥, 다이렉트 X를 최신으로 설치하라는 등의 이미 다 해본 방법들에 대해서만 조언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어떤 분께서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스카이프를 예전 버전으로 설치했더니 제대로 작동을 한다고 써 놓으신게 아니가...긴가민가 하면서도 일단 그 분이 지목한 Skype Version 3.2.0.163(여기에서 다운로드)을 찾아서 깔아 봤다.

그랬더니 정말로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아닌가?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시피 내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ㅋㅋ
이유는 아직도 모른다. 아무래도 스카이프 최신버전에서 뭔가 오류가 발생하는 듯 하다.
최신 버전이면 더 좋아져야 하는것 아닌가? 여하튼 예전 버전이라 좀 께림직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화상 통화가 되니까 문제는 해결한 셈이다.

이번주 토요일에 가입한 카페의 정모가 있는데, 카페 운영자님이 미국에 계신 관계로 카페 회원들과 스카이프를 통한 화상통화를 하기로 되어 있었다. 고강사가 이 화상통화의 기술적 문제를 담당하고 있었는데, 이놈의 스카이프에서 화상통화 문제가 해결이 안되어서 답답~~해하고 있었다. 여하튼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지만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다. ㅋㅋㅋ (사실 뭐 처음부터 별 문제될건 없었고, 이게 해결되었다고 다행일 것도 없지만..)

혹 다른 해결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은 꼭 댓글 남겨주시길...부탁...

이런 이런...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댓글 3개:

  1. 이거 완전 대박인데... ㅋㅋㅋ 땡유~

    답글삭제
  2. 이햐!!! 정말 감사합니다!!! 계속 쩔쩔매고 있었어요 ㅠㅠ

    답글삭제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