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k '08 출시

/
0 Comments

iwork '08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뭐가 있나 들여다 보았다.
구체적인 내용이 아직 밝혀진 바가 없지만, 그 심플함에 감동먹는다고 하니 써보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다.
그러나 아직 페이지나 키노트도 자유자재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단 구입하기 전에 맥오에스에 딸려온 페이지와 키노트 트라이얼 버전의 사용법이라도 잘 익혀놔야겠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Numbers라는 스프레드쉬트 프로그램인데, 얼마나 심플하게 여러 가지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을지 정말 궁금하다. 엑셀을 사용하기 위해 매번 패럴러즈로 윈도우를 돌렸었는데(물론 맥용 오피스가 있기는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것이 사용하기 영 껄끄럽더라), 만약 Numbers가 그 기능들을 제대로만 구현해 준다면 미련없이 이쪽으로 옮길 것이다.

애플의 심플한 디자인에 나도 감동 먹기를 기대하면서...

ps) 이곳에 가면 iwork '08 trial version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후 Numbers를 잠깐 사용해 봤는데, 심플하긴 정말 심플하다.
기능까지 좀 심플한게 아닌가 싶다.
몇 가지 해 볼려고 도전했지만, 잘 안된다. 내가 모르고 있는건지 아니면 기능 자체가 없는 것인지 속단하면 안되겠지만, 도움말을 찾아봐도 없는 것들이 많은 것을 봐서는 그런 기능들이 포함이 안된듯...
(도움말이 많이 부실한것 같다. 왠만한 소프트웨어들 도움말 보면 문제 해결을 할 수가 있었는데, 도움말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아직 기존의 엑셀 작업들을 Numbers로 이전하는 것은 좀 무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다만 늘 그렇듯이 그래프는 참으로 이쁘고 멋있게 나온다...ㅋㅋ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