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로그

/
0 Commen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령씨의 디지로그


고강사님께서 구입하신 후 빠르게 읽고 넘겨주신 이어령씨의 "디지로그"

예전에 모 방송프로에서 소니 VAIO 라는 상표가 아마도 VA는 아날로그 그래프의 위로 볼록 아래로 볼록 곡선을 IO는 디지털의 1, 0을 나타낼 것이라는 발언을 했다는 바로 그 이어령씨..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이지만 이 분 참 나이에 걸맞지 않게(?) 디지털 문화에 대해서 아는게 참 많으시네... 게다가 본인이 지식을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합친 디지로그에 접목시키는 그 썰 푸시는 기술 또한 대단하시네...ㅋㅋㅋ

처음 접했을 때는 책의 분량이 적어 어쩐지 좀 억지로 펴낸 책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읽다보니 딱 적당한 분량에 적당한 내용을 담고 있는거 같다. 그냥 술술 읽어져 내려가지긴 하는데... 그 뭐랄까...알 수 없는 공허감.. 뭔가 비어있는 듯한 그런 느낌... 문학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디지털 세계..그리고 아날로그의 추억... 앞으로 우리가 이끌어갈 디지로그?

듣기로는 이어령씨 서재에 서로 다른 운영체제가 깔려있는 7대의 컴퓨터가 있다고 하던데..진짠지 아닌지는 내가 확인해보지 않았으므로 패스... 혹 지하철로 출퇴근 시간이 왕복 1시간 30분 이상 걸리시는 분들에게 딱 하루독서용으로 추천할 만한다...

뭐 분량과 내용 측면에서 뭔가 비어있는것 같기는 하지만 썰~~을 풀어내시는 탁월한 능력에 잠시 감탄하고, 그 비유의 재치에 잠시 미소짓는 그런 책이다.



댓글 없음:

JK-story. Powered by Blogger.